가오실공원=자료 예천군
가오실공원=자료 예천군
  • 예천신문
  • 승인 2010.09.1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오실공원
소재지 : 개포면 가곡리 436
면적 : 1,883평
시설내역
주차장, 파고라, 야외탁자, 등의자, 평의자, 휴지통, 음수대, 화장실, 가로등, 배드민턴장, 운동시설(철봉, 윗몸일으키기, 트위스트등)

●자세한소개
가오실공원은 국도 34호선 4차선변 가곡리 마을에 있는 1000평 정도의 인공섬으로 된 연못으로 그 안에 수령이 200여 년이 된 소나무와 버드나무가 있다.

공원은 여행지라기 보다는 지나는 길에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이다. 작은 연못 주위에 벤치가 마련되어 있고, 연못 가운데 떠 있는 작은섬 위로 수령이 오래 된 나무들이 서 있어 가오실지는 기능보다는 경승미를 갖춘 연못이다.

연못 안에는 작은 섬을 만들어 놓았는데, 못이 오래되었듯 섬 안의 나무도 300년은 넘어 보이는 노거수이다. 버드나무도 있고 소나무도 있다. 물이 깊은데도 느티나무와 플라타너스는 용케도 잘살아 고목이 되었다.

연못 안에 섬을 만드는 것은 신성사상에서 연유한다. 불로장생을 기원하던 데서 영향을 받은 것이다.

가오실(佳五室)이라는 이름에는 다섯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는 뜻이 담겨 있다. 못의 오른쪽에는 와룡담이 있고 오른쪽에는 용린암이 있다. 지금은 없어졌으나 못가에 드러난 조그만 바위는 용귀라 하였다. 용이 누워 있고, 용의 목 비늘이 있으니 용머리 용귀가 있는 것이다.

수변공원 한쪽 옆에는 간단한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어 장기간 운전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풀고, 벤치에 앉아 차 한잔을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쉼터가 되고 있다.

●연락처
개포면사무소 (054)650-6610

찾아오시는길
예천IC - 34번국도로 계속 직진 - 공항 지나서 도로변에 위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