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예천군 풍물경연대회 성황리에 열려
2010 예천군 풍물경연대회 성황리에 열려
  • 백승학 기자
  • 승인 2010.10.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예천군 풍물경연대회가 12일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예천문화원(원장 김종배)이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김영규 군의장, 군의원을 비롯한 정석권 부군수, 김예희 교육장 및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12개 읍면 풍물패 및 지역민 1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대회에 앞서 우정출연한 예천통명농요, 풍양공처농요, 예천청단놀음이 앞장 서고 읍면별 12개 팀이 뒤를 따르며, 읍내 일원에서 길놀이를 통해 풍물경연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 정석권 부군수
정석권 부군수는 이현준 군수를 대신한 대회사에서 “풍물은 마을의 공동체적 염원을 기원하면서 뜻을 한 데 모으는 진취적인 행위이면서 액운을 막는 의미가 있다”며 “오늘 하루 즐거운 가운데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마음껏 누리고 앞으로 풍물을 비롯한 전통민속놀이 보급에 더욱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배 예천문화원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농민들의 삶과

◇ 김종배 문화원장
애환이 물씬 배어 있는 고유한 풍물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온 군민과 더불어 즐거운 하루가 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경연대회에서는 읍면을 대표해 풍물패 12개 팀이 출전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꽹과리, 장구, 징, 북 등 사물장단의 흥겨움속에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으며, 사물장단속에 전통놀이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모두가 하나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흥겨움과 즐거움속에 감천면 단샘풍물단(단장 김미경)이 장원의 기쁨을 안았다.

한편 이날 대회에 소규모 요양시설인 예천노인요양원 어르신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대회 성적>>
■장원:
감천면 단샘풍물단(단장 김미경)
■차상
호명풍물단(단장 우중구)·예천읍 흑응풍물단(단장 박옥자)
■차하
보문농가주부모임풍물단(단장 김미숙)·용궁면 용주골풍물패(단장 박명자)·용문면풍물단(단장 박연이) 
■장려상
풍양농가주부모임풍물단(단장 고순애)·하리농가주부모임풍물단(단장 조춘자)·상리면 연풍풍물단(단장 정춘희)·유천면 국사봉농악단(단장 김후자)·개포농가주부모임풍물단(단장 김종연)·지보면풍물단(단장 강필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