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겨울철 재난예방 나서'
'경북도, 겨울철 재난예방 나서'
  • 예천신문
  • 승인 2010.12.1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지난 1일부터 시작되는 `겨울철 자연재난대책기간'을 맞아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계획 수립, 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난예방에 나섰다. 이번 회의는 군부대, 경찰, 유관기관 및 시군 국과장 합동회의를 개최 설해, 한파피해 경감대책 등을 논의했다.

겨울철 재난예방을 위해 치수방재과장을 팀장으로 4개반 14명으로 한 T/F팀을 구성, 인명피해 최소화대책,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 폭설로 인한 교통두절, 농작물 및 수산증양식 피해 등 겨울철에 발생하는 유형별 담당반에 임무를 부여 겨울철 재난에 대비토록 했다.

세부사항으로 재난 발생의 신속한 상황관리를 위해 3단계로 비상근무체제를 구축 평상시에는 재난종합상황실 근무자 6명이 주야로 상황관리를 하고 기상 예비특보 시는 준비단계, 주의보, 경보 발령시 부터는 비상단계로 비상근무 실무반을 편성 운영한다.

또한 상황별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안심하고 살수 있는 방재기본전략으로서 한발 앞서 대처하는 One Stop Ahead 재난대비, 계량적 통계자료를 활용한 과학적 상황대처, 자율과 책임기반으로 유관기관과 협조 재난에 공동대처, 피해발생 원인사전차단을 통한 인명피해 최소화 등 도민의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유관기관, 시군 국과장회의 주재하면서 국민은 재난관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상황이므로 겨울철 재난대책은 눈 오기 30분 전이 매우 주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일선에 근무하는 기관에서는 겨울철 재난대책을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