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201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희망찬 201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예천신문
  • 승인 2011.01.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1년 신년사 … 이원교 재경예천군민회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꿈과 희망에 찬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에는 여러 가지로 많은 시련과 어려움이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북한의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으로 우리 젊은 장병들과 국민들이 희생되는 아픔을 겪었고 또한 뜻하지 않던 구제역 발생으로 축산 농가들이 많은 고통과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퇴치되어 우리 축산 농가들이 희망과 웃음을 되찾을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작년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그러나 지난 6·2 지방선거에서 앞으로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예천'을 이끌어갈 새로운 젊은 지도자를 맞이한 기쁨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새해부터는 경북도청이 우리 예천과 안동군 일원에 착공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경북 도청이전은 향후 우리 예천 발전에 하나의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잘못 대처하면 예천 기존의 상권과 교육기관, 금융기관 등 각종 기관의 공동화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신도청지에 형성된 신도시와 예천이 함께 발전할 수 있고 또한 도청 이전에 따른 발전혜택이 해당 지역은 물론 다른 예천 전 지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는 우리 모든 예천 인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