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우 도교육감 신년사
이영우 도교육감 신년사
  • 예천신문
  • 승인 2011.01.1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온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안타깝게도 요즘 가축 전염병인 구제역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어 축산 농가에 큰 피해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각급 학교 및 교육 기관을 통하여 이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각별히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당부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도민과 우리 교육 가족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경북교육은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2010 시·도교육청 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여 전국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결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1백9억원의 시상금을 받았으며, 이 시상금은 학생들의 학력제고 및 인성교육, 교육복지사업, 교육환경 개선 등에 집중 투자하여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명품! 경북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그 외 우수한 결실을 거둔 업적과 전국 최고의 평가를 받은 실적들을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았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경북교육의 역량과 높은 위상을 확인한 한 해였습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경북 교육 지표인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인재 육성’을 기본으로 하여 실천 중심 인성 교육 강화, 미래 지향 교육과정 운영, 최상의 교육 복지 실현, 신뢰 받는 지원 행정 구현 등으로 경북교육의 새 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사는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떳떳한 세계 시민으로서 보람찬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경북 교육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민과 교육 가족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신묘년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성취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