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숙 씨 25일 출판기념회 연다'
'김혜숙 씨 25일 출판기념회 연다'
  • 예천신문
  • 승인 2011.02.2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혜 숙 (성락어린이집 원장)
김혜숙(44) 예천읍 성락어린이집 원장이 오는 25일 오후2시 대구 제이스호텔 다이아몬드 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진다.

이번에 펴낸 「유아 다문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는 김혜숙 원장이 그동안 강의했던 내용과 실제 20년 동안 유아들에게 지도했던 활동들을 바탕으로 정리한 책이다.

김혜숙 원장은 지난 2010년 계명대학교에서 다문화가정의 아동들과 일반가정의 아동들의 행동 특성과 그것을 토대로 교육방법을 비교 연구함으로서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제시한 ‘어린이집 생활주제와 통합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검증’ 논문으로 전국 어린이집 원장 최초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김 원장은 계명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문학 석사(유아교육전공)를 거쳐 동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학 박사(교육이론 및 정책) 학위를 받았으며, 계명대학교 겸임교수, 가톨릭상지대학 겸임교수, 사회복지법인 성락어린이집 원장, 사회복지법인 다사랑 다문화교육 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전국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공모전 심사위원, 경상북도 법인보육시설 연합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0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대상, 경북 다문화보육프로그램 공모전 대상, 경북 교재교구 공모전 특별상을 수상했다.

김 원장이 운영하고 있는 성락어린이집은 전국 다문화교육 시범 어린이집 제1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영유아 교육전문잡지 월간 ‘폴라리스’에 2009년부터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연재하고 있다.

“즐거운 일을 함께 하면, 서로 다른 점을 존중하게 된다. 세상이 우리에게 다양성의 조화로움을 가르쳐 준 것처럼 이제 우리 사회도 ‘틀림’이 아니라 ‘다름’을 깨닫고 조화로 성숙할 때”라고 말하는 김혜숙 원장. 앞으로 다문화교육의 발전을 위해 보다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한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