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중덕 씨 이학박사 학위 취득'
'황중덕 씨 이학박사 학위 취득'
  • 예천신문
  • 승인 2011.02.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 중 덕 (석영헤어샵 대표)
예천읍 석영헤어샵 황중덕(44) 대표가 지난 21일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음나무 수피 추출물의 생리활성에 관한 연구’ 논문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황중덕 대표는 경북도립대학 피부미용과, 상주대학교 의상디자인과를 졸업했으며,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보건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현재 경북도립대학, 제천대원대학, 대구경일대학교, 대구공대, 안동교도소 직업훈련교사로 출강하고 있으며, 전국지방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 대한미용과학회, 국제뷰티산업학회 이사로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논문과 저서로는 손상모발에 사전염색 시술 시 탈색방법에 따른 모발변화, 탈색단계별 과산화수소 농도에 따른 모발의 물리 형태적 손상정도 비교, 손상모발에 pre-pigmntation시술 시 탈색방법에 따른 모발변화, 영구산화 염모제 시술 시 모발의 중금속 함량변화, 영구산화 염모제 시술 처리에 따른 모발의 변화, 일반염색과 사전착색 염색 후 모발의 표면변화 연구 등이 있다.

특히 황 대표는 헤어샵에서 직접 고객들의 모발을 손질하며, 두피관리에서부터 모발 손상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연구논문을 집필해 헤어관련 종사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가족으로는 석영헤어샵을 공동 운영하고 있는 부인 이영숙(43) 씨와의 사이에 연승, 연준, 수정 3남매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