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이전신도시 조기 활성화 시동'
'도청이전신도시 조기 활성화 시동'
  • 예천신문
  • 승인 2011.03.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2014년 6월까지 도청이전을 완료하고, 2027년까지 인구 10만의 행정중심 복합형 자족도시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 도청이전 유관기관단체 2백19개소를 단계적으로 신도시에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월 28일 오후 3시 도청강당에서 우선적으로 도청이전신도시로 이전해야할 유관기관단체 대표 및 임직원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이전신도시건설 추진상황과 유치계획을 설명하는 `유관기관단체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합동설명회에는 도청이전신도시를 조기에 활성화한다는 유치전략의 일환으로 2014년 6월 도청이전과 동시에 이전하는 대구에 소재한 경북관할 중앙정부산하기관,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77개 유관기관단체와 경북지역에서 도청이전신도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유관기관단체 24개 등 1백1개 유관기관단체의 대표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도시로 이전하는 기관단체에 대하여는 저렴한 부지의 공급, 취·등록세와 재산세 감면, 각종 인·허가에 대한 행정적 지원, 자체 사무실 확보가 곤란한 기관단체를 위해 임차건물 신축을 통한 사무실 임대, 이전 유관기관단체 직원들을 위한 주거대책 등 다양한 이전지원대책을 발표했다.

또한, 이들 기관외에도 대구에 소재한 대구·경북 통합 관할기관 73개소는 기관분리를 유도해서 기관이전을 적극 활성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청이전신도시의 추진계획은 안동시 풍천면과 예천군 호명면 일원의 1만 9백66㎢에 금년 5월부터 본격적인 보상에 들어가 2027까지 인구 10만의 `행정중심의 복합형 자족도시'로 건설할 예정이다.

현재, 신도시로 이전할 도청과 도의회 신청사의 시공사는 이미 선정하였고, 금년 5월 말 착공에 들어가 2014년 6월까지 완공해서 도청이전에 가속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