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고 춤추고… 훈훈한 향우애 나눠'
`노래하고 춤추고… 훈훈한 향우애 나눠'
  • 예천신문
  • 승인 2011.05.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차 재부예천군민회 정기총회 및 체육대회 `성황'

재부예천군민회(회장 채용태·하리면 출생) 제30차 정기총회 및 체육대회가 지난 22일 오전 부산 구덕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초대 회장을 지낸 전해수(예천읍 출생) 고문을 비롯한 고문단, 역대 회장, 자문위원, 정윤호 직전회장, 읍면회장, 향우 등 1천4백여명이 참석했다.

고향 예천에서 이현준 군수, 이한성 국회의원, 김영규 군의장과 일부 군의원, 도기욱·정상진 도의원, 안홍기 농협예천군지부장, 박시옥 예천농협장, 김재기 남예천농협장, 11개 읍면장, 김주석 예천군체육회 상임부회장과 읍면 유지들이 대거 참석해 창립 30주년 정기총회를 축하했다.

또 김선도 재경군민회장, 조용래 재구예천군민회장, 안병중 재경남군민회장, 황욱진 재울산 현대자동차 예천향우회장, 우재봉 재울산현대중공업 예천향우회장 등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김영득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 김재백 사무국장이 진행한 이날 정기총회는 회기 입장,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자랑스런 출향인상 시상, 감사패 전달, 개회사, 축사, 격려사, 결산 및 감사보고,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두한(예천읍 출생) 부산북구의회의장, 권오국(용문면 출생) 세무사, 고윤환(용문면 출생) 부산시행정부시장이 자랑스런 출향인상을 받았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김두한 부산북구의회의장, 권오국(용문면 출생) 세무사, 고윤환(용문면 출생) 부산시행정부시장에게 자랑스런 출향인상을 시상했다.

▲전해수 고문, 정삼섭 상임부회장, 윤명희 재무국장, 우성묵 부회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채용태 재부군민회장은 초대 회장을 역임하면서 재부예천군민회를 반석 위에 올려 놓은 전해수 고문과 정삼섭 상임부회장, 윤명희 재무국장, 우성묵 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채용태 재부군민회장 개회사.
채용태 회장은 개회사에서 “향우님들의 적극적 협조와 고문님, 자문위원님 등 모든 분들이 군민회의 큰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오늘의 영광스런 창립 30주년 행사를 갖게 됐으며 타 시군 향우회보다 높이 평가 받고 있다”며 “흥겨운 노래자랑 등 오늘 행사를 통해 고향의 향수를 느끼고 고향의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축사를 통해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와 도청 이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예천은 경상북도 균형발전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게 된다”며 “이같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출향인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성 국회의원, 고윤환 부산시 행정부시장, 김영규 군의장도 축사를 통해 창립 30주년 정기총회를 축하했다. 이날 허남식 부산시장은 행사장을 찾아 향우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넨 뒤 바쁜 일정 관계로 일찍 자리를 떴다.

1부 정기총회에 이어 2부 체육행사에서는 청소년 달리기, 어르신달리기, 힘센달리기, 줄다리기 등을 통해 화합을 다졌다. 3부 노래자랑에서는 고향출신 가수 최석준 씨와 함중아·이은주 씨가 즐거운 노래로 흥겨운 한마당을 연출했으며, 읍면별 향우들이 무대에 올라 마음껏 노래실력을 겨루며 뜨거운 향우애를 나눴다.
■체육대회 종합성적
△1위: 상리면 △2위: 용문면 △3위: 호명면
■노래자랑 남자 성적
△1위: 전성태(상리면) △2위: 안진(호명면) △3위: 안진수(보문면)
■노래자랑 여자 성적
△1위: 배영자(용궁면) △2위: 김보경(풍양면) △권현숙(용문면)
/김재백 부산지사장 fightingkih@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