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희 예천교육장 신년사
김예희 예천교육장 신년사
  • 예천신문
  • 승인 2012.01.0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예희 교육장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5만 군민 여러분!
임진(壬辰)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좋은 꿈을 꾸셨는지요? 모쪼록 반갑게 새해를 맞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육가족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군민들의 성원 속에 예천교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제82대 KBS 도전! 골든벨을 울려 명예의 전당에 등극한 김태우(대창고 3년)군은 연말 왕중왕 전에서도 우승, 2관왕을 차지함으로써 학교의 명예는 물론 우리 예천을 전국 무대에서 빛냈습니다. 예천인재의 맥을 잇는 쾌거이며 군민들의 자긍심을 한껏 드높인 경사입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대 합격자를 대창고 2명, 예천여고 1명 배출했으며, 김태우 군은 고려대에 합격하여 겹경사를 맞았습니다.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특히 반가운 일은, 예천군청과 군의회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예천군교육경비보조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었습니다. 군비로 지원된 교육예산을 학부모와 자녀들에게 혜택이 고스란히 돌아가도록 성심껏 쓰겠습니다. 그리고 창의 인성교육의 전당인 예천글로컬인재교육원을 개원했습니다. 본 교육원에서는 과학, 수학, 영어 교과의 영재와 초등학교 발명과학 영재를 길러낼 것입니다.

올해를 예천교육 부흥의 원년으로 삼겠습니다.“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인재 육성”에 기저를 두고 인성이 반듯하고 학력을 겸비한 예천 인재를 기르기 위해 교육가족의 지혜를 결집하고 지역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겠습니다.

새해에 달라지는 교육제도를 안내하면, 첫째,‘주5일 수업제도’가 전면 실시됩니다. 따라서 토요일은 특기신장과 취미 프로그램을 익히는 여유로운 날로 운영하여 전인교육의 장을 새롭게 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둘째, 초등학교 1-4학년과 중*고등학교 1-2학년은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서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강화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합니다.

셋째, 정부의 강력한 교육복지 실현 의지에 따라 만5세 아동에 대한 유치원비와 어린이집 보육비를 국가재정에서 지원받으며, 면 단위 이하 지역의 초중학교에 무상급식이 전면 시행됩니다. 이로써 학부모의 부담은 훨씬 줄어들 것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정책은 교육복지를 투자의 개념으로 인식하여 위상을 한껏 높인 것입니다. 이에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우수한 식재료 공급을 위해서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일무이소삼다(一無二少三多)교육활동에 주력할 것입니다. 기초학력미달 학생이 없는 학교 만들기와 사교육비 경감 및 안전사고 줄이기에 전념하고, 독서 인구를 늘리고 봉사활동을 극대화하며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해 1인 1운동, 생활체육을 지도하겠습니다.

아울러 예천양궁의 꿈나무 육성을 위한 과학적인 지도 시스템을 도입하고 유관 기관 및 단체와 연합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심성교육을 완성하기 위한 방편으로서 1인1악기 익히기와 독서토론교육 강화를 역점시책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친애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예천군민 여러분!
다이아몬드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사랑과 믿음으로 예천교육을 지속적으로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500여 명의 교직원들이 4,000여 명의 학생들을 위해 열정과 헌신으로 봉사하겠습니다. 희망찬 새해에는 모두 건승하시고 언제나 행복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