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이 되려면...'
'선진국이 되려면...'
  • 예천신문
  • 승인 2013.04.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심광장

◇ 전재인 예천읍 중앙로 27
선진국(先進國·Developed countrv) 이란? 고도의 산업 및 경제발전을 이룬 국가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국민의 발달 수준이나 삶의 질이 높은 국가들을 말하고 일반적으로 OECD 회원국이며 인간계발지수가 매우 높은 인간 발달 수준으로 분류하고 1인당GDP가 높은 국가로 IMF 및 세계 문명사회로부터 발달된 국가로 분류된 국가를 의미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반도체 분야, 인터넷보급율, 수학 올림피아드, 핸드폰, MP3보급율, 조선업, 외국입양, 속어 분화지수(욕 많이 하기)교통사고율 모두 세계1위입니다.

그리고 부정부패36위 여성 정치참여도 68위, 서울대학교 2백위 선진국의 개발도상국 원조기구 (DAC) 멤버 24개국에 포함되어 있으며 세계 생활의 선진화지수(HDL) 랭킹12위, 현재 OECD 국가 중 선진화순위 24위 경제력 10위권 대체로 본 우리나라의 현재 위치입니다.

그런데 아직 선진국에 진입 하지 못한 것은 우리 의식 수준 때문입니다.

외국에서는 우리나라를 선진국이라고도 합니다만 우리 정부와 언론에서는 한번도 선진국이란 말은 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우린 우리들의 부족한 점을 잘 아니까 감히 선진국이라 할 수없습니다.

예를 들면 교통의 무질서 아직도 안전띠 매기 와 안전모 쓰기를 법으로 정 하여 경찰관이 단속 하는 선진국은 없습니다. 선진 시민이라면 자기안전은 본인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독일 고속도로(아우토반)에서는 승용차는 속도제한이 없습니다. 스스로 안전속도를 유지하는 시민의식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우리는 평등 면에서 성 불평등, 소득 불평등, 남 여 의회 구성불평등, 정치의 후진성 등 고쳐야 할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선진국이라는 말을 듣는 나라의 공통점은 자기 나라에 대한 자신감과 국민의 자율성일 것입니다.

우리가 누구 입니까? 세계인의 IQ 지수를 국가별 평균으로 한번 봅시다.

1위 홍콩(107) 2위 한국(106) 3위 북한, 일본(105) 15위 중국(100) 27위 미국(98) 184위 적도 기니아 (59)입니다.

홍콩은 나라가 아니므로 한국이 세계 IQ지수 1등의 두뇌를 가진 나라입니다. 그리고 소수가 참여하는 사관학교에서 세계의 그린에서 1등만 하는 우리들의 자랑스러운 딸들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무한가능성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선진국 진입에 이어서 세계의 중심 국가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이웃 나라의 침략으로 피해의식이 있습니다. 우리는 빨리 피해의식과 열등감을 잃고 자신감과 주인 의식을 회복하여 당당 하게 우리를 뒤 돌아보고 반성 할 것은 스스로반성 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우리 것을 좋아 하고 개발하여 우리문화를 세계인들로부터 인정받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세계에서 교통사고와 최고 욕 많이 하는 나라의 불명예는 빨리 고쳐 나가고 단합된 마음으로 빨리 자랑스러운 한국인의 참모습을 되찾아 인격과 국격(國格)을 높여 후일 모두가 행복 하다고 느낄 때 당신의 조국, 나의조국, 우리들의 조국 대한민국은 선진국에 진입 하여 있을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