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순회 수리 서비스 제공
농기계 순회 수리 서비스 제공
  • 예천신문
  • 승인 2013.05.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부해)에서는 농기계 수리에 불편을 겪는 ‘오지 마을 방문 순회 수리’ 서비스를 오는 11월 말까지 실시한다.

최근 농촌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에 따라 농기계 사용 의존도가 높아가고 있지만 주민들은 교통이 불편해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군은 경운기와 관리기, 로우터리, 쟁기 등 봄철 경운 작업에 필요한 농기계를 우선적으로 수리해 줘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 기간 중 농기계의 고장, 점검과 수리는 무료로 실시하고, 교체하는 부품에 대해서는 실 비용만 받아 농가의 부담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특히, 순회 수리에서는 농업기계 취급에 서툰 다문화가정의 부녀자와 귀농?귀촌인을 주대상으로 농기계 이용 시에 위험성이 비교적 높은 예취기, 관리기, 경운기 등 소형 농기계에 대한 취급 및 작업 요령과 교통안전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안전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매년 농업 기계에 대한 기초지식이 부족한 오지 마을과 고령자 및 부녀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리교육을 실시해 자가 정비능력을 배양하는 등 안정적인 농업경영 활동을 하도록 지도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농기계순회수리 일정은 예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054-650-8135)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