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면 은산2리 농어촌버스 운행
하리면 은산2리 농어촌버스 운행
  • 예천신문
  • 승인 2013.08.0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그 동안 버스가 운행되지 않아 불편을 겪던 교통오지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여 주민편의를 도모하고자 2일 하리면 은산2리에 농어촌버스 첫 운행을 시작했다.

이번에 개통된 노선은 예천읍과 상리면 고항리를 오가는 구간으로 예천 5일장에 맞춰 1일 2회 운행키로 하였고, 매 장날 오전 8시 50분과 오후 3시에 버스가 투입된다.

하리면 은산2리는 마을이 조성된 지 600여년이 되었으나 진입로의 폭이 좁고 경사가 급해 주민들이 평소 버스를 이용하기 위해 마을입구까지 1㎞를 걸어서 타야 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운행으로 은산2리(양전마을) 40세대 및 상리면 보곡리(무장마을) 20세대가 교통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다.

은산2리 성기장 이장은  "작년도 마을입구 도로확포장공사, 금년도 마을공동주차장 설치와 버스 운행으로 오랜 주민숙원이 해결되어 예천군에 감사하며 이번 버스 운행으로 마을 주민들의 장보기가 편리해졌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병원에 다니시기도 수월해졌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편, 이날 마을주민들은 첫 운행을 기념하며 버스기사에게 꽃다발을 전달하여 기쁨을 표했으며 버스를 타고 예천읍내로 이동해 전통시장 장보기를 하고 오후 차편으로 마을로 돌아오는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