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트렉스타 `친구기업 체결 협약'
제주올레-트렉스타 `친구기업 체결 협약'
  • 예천신문
  • 승인 2013.09.1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대표 권동칠·용문면 출생)가 (사)제주올레와 협약을 맺고 9월부터 아름다운 ‘제주올레’ 길을 함께 가꾸어나갈 예정이다.

제주올레는 제주의 바다와 오름, 돌담과 같은 자연과 문화를 온 몸으로 체험하면서 걸을 수 있는 길로, 걷기 여행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 지역경제 발전 뿐 만 아니라 국제 트레일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한국의 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트레킹 코스이다.

트렉스타는 세계 최초 경등산화 개발, 인간의 맨발에 가장 가까운 신발을 만드는 네스핏 기술등 자체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아, 한국 브랜드로서 아시아, 미주, 유럽등 세계 60여개국에 아웃도어 신발을 판매하며 세계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웃도어 기업이다.

이 한국의 대표적인 길과 아웃도어 브랜드가 만나 친구기업을 맺고, 향후 1년간 공동으로 아름다운 한국의 길인 ‘제주올레’를 가꾸어가기 위해 환경캠페인 ‘클린올레 캠페인’을 전개한다. 현재 제주올레의 친구기업으로는 이니스프리, KT, 다음, 벤타코리아 등이 있으며, 국내 아웃도어로는 트렉스타가 최초이다.

‘클린올레 캠페인’은 제주올레를 걷는 탐방객들 스스로 단순히 걷는 것을 넘어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보호하는 친환경 트레킹 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사)제주올레는 전체 올레길 26개 코스 내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제주 올레길을 걸으며 쓰레기를 모으는 월별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트렉스타는 이 캠페인에 대한 홍보물 및 쓰레기봉투, 기념품을 후원하며,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13 제주올레걷기축제’ 공식 협찬 및 올레길 완주고객을 위한 전국적인 프로모션도 기획하고 있다.

트렉스타 권동칠 대표는 “한국 아웃도어 브랜드와 한국의 대표적인 길인 제주올레가 만난만큼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제주올레를 알리고, 또한 그 자연을 지키면서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선진 아웃도어 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