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케이스달력 해외배부 공모전
독도케이스달력 해외배부 공모전
  • 예천신문
  • 승인 2013.11.2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18일부터 29일까지 ‘2014 독도케이스달력 해외배달인 공모’이벤트를 사이버독도(www.dokdo.go.kr)에서 실시한다.

이번 ‘2014 독도케이스달력’은 독도정경 및 경상북도가 주관한 독도관련 문화예술 행사사진과 함께 독도에서 자생하는 식물 그림, 울릉도·독도 관광 정보를 넣어 독도의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대한민국이 독도를 실효적으로 지배하고 있음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도록 제작됐다.

독도달력 배달인 공모 이벤트는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공모에 당선된 내국인들이 경북도가 제작한 독도 달력을 외국인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이다.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사이버독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인의 국내주소, 선물 받을 외국인의 소개(이름, 직업, 선물하는 이유) 등을 기재해 제출해야 하며 심사를 거쳐 선착순으로 12월 중에 신청인의 국내 주소로 배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013년에 이어서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지난해 경북도는 인터넷 신청자들이 신청한 40개국을 비롯해 제112대 미국연방의회 의원, NOAA(노아 미국해양연구소), 미국 알라바마 로펌 등 다양한 해외 기관과 단체에 독도달력을 배부한 바 있다.

이두환 경북도 동해안발전추진단장은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사실을 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도록 이번 ‘2014 독도달력 해외배부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새해에도 다채로운 아이디어로 독도 해외홍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독도 해외홍보를 위해 지난 9월 LA 한인축제 독도홍보관 운영 및 10월 호주 ‘독도의 날’ 세계 속의 독도 알리기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