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국가암’ 무료 검진
예천군보건소,‘국가암’ 무료 검진
  • 예천신문
  • 승인 2013.12.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보건소(소장 홍형식)는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 5대암 무료 검진'을 하고 있다.

이번 검진은 검진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 이동검진반이 지역을 찾아와 24일까지 (공휴일 제외) 무료 검진을 펼친다.

검진 항목은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국가 5대 암이며, 검진대상은 주민등록번호가 홀수인 직장보험가입자와 지역가입자, 40세 이상 의료수급자, 만 40세와 만66세 생애전환기 건강 검진 대상으로 개별 통지된 사람이다.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증이나 건강보험 카드를 지참하여 검진 당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실시하며, 검진 전날 밤 10시 이후는 반드시 금식을 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 검진 미수검자는 암 의료비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는 만큼 금년 마지막 이동검진을 꼭 이용해 주길 바라며 암은 간단한 검사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며 적극적인 검진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검진을 못 받은 자는 검진통지서를 지참하여 올 해 말까지 관내 암 검진 의료기관(권병원, 서울삼성내과의원)을 방문해 무료로 검사를 받으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보건소 방문보건담당(650-64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