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고려대83동기회 나눔문화 확산 협약
예천군-고려대83동기회 나눔문화 확산 협약
  • 예천신문
  • 승인 2014.05.0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과 고려대학교 83동기회(심상준 동기회장)는 8일 오후 2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상동 부군수를 비롯한 해당 실과소장, 심상준 고려대학교 83동기회장과 회장단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고려대학교 83동기회에서 주최하고 행복나눔 83봉사단에서 주관한 ‘제1회 행복나눔 아음나라 살고지고!’라는 2014년 하기 봉사프로그램을 예천 지역에서 처음 개최하기로 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활동을 이어가는 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려대학교 83학번 동기들이 봉사단을 조직해 기존의 농촌 일손돕기 등 농촌봉사에서 벗어나 동기생이나 재학생, 가족, 친구 등과 함께 특별한 휴가행사로 ‘제1회 행복나눔 아음나라 살고지고!’라는 자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민이 필요한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한다.

앞으로 활동계획은 올해 8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 간 예천군 일원에서 매일 30~60명씩 연인원 3qor여명이 농촌체험 활동에서부터 의료봉사, 법률상담, 마을영화만들기, 벽화그리기, 메이크업 교실과 어르신들을 위한 도배봉사, 이불빨래, 이미용*사진 봉사, 요리대회 및 식사대접 등으로 농촌체험과 재능기부로 나눔을 실천한다.

또한, 청소년들을 위한 농구교실, 영화교실, 방송댄스, 청소년 멘토/대학생 멘티, 성교육교실, 입시 및 진학설명, 수학 특강 등, 다문화가족 을 위한 우리말 공부방, 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농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공동체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아음은 ‘친척’의 옛말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