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세계활축제와 주민 참여
예천세계활축제와 주민 참여
  • 예천신문
  • 승인 2014.09.2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의 흐름 속에서 새로운 가을이 찾아왔다. 하늘은 점점 높아지고 기온도 많이 서늘해 졌다. 수확의 기쁨을 느끼는 계절이기도 하다. 이 좋은 계절에 우리 예천은 또 다른 문화축제를 계획하고 있다.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예천세계활축제이다. 한천체육공원과 남산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는데, 그 내용이 매우 다채롭다고 한다.

각종 전시와 공연 및 체험을 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볼거리와 직접체험 기회가 제공된다고 한다. 예천농산물축제와 예천참우축제를 같이 하기에 더 볼거리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예천은 그동안 곤충엑스포를 2회에 걸쳐서 성공리에 마쳤다. 이 경험을 이번 축제에도 적극 활용하고 또,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적용 한다면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전국적으로 수많은 축제가 있지만 그 중에서 예천을 대표하는 곤충축제는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축제로 자리를 굳혔고, 여기에 더하여 이번에 개최하는 활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치면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가 하나 더 추가되어 예천의 명성을 더 높일 것으로 생각이 된다.

두 축제 모두가 희귀하고 의미 있는 축제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다. 곤충축제는 청정 예천을 알리는 효과가 컸고, 이번에 개최하는 활축제는 예천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는 효과가 클 것으로 생각이 된다.

활에는 우리의 민족정신과 역사가 깃들여 있다. 활의 사용으로 우리 민족의 기상을 굳건히 했고 국난을 극복하여 오기도 했다. 이러한 민족정신과 역사가 예천에서 재조명되어 성대하게 펼쳐지게 된다니 군민의 한사람으로서 큰 자부심을 갖게 한다.

예천세계활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 군민 모두가 해야 할 일이 있을 것 같다. 먼저 홍보에 노력을 하여 타지, 타국인들이 많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한다.

출향인들께서도 주변에 홍보하여 이번 기회에 예천을 같이 찾아주시도록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개최 장소인 한천이 많이 정비되어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강변에 위치한 도효자 공원은 갖가지 시설을 갖추어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강 한편에서는 음악분수가 아름다운 선율에 맞추어 춤을 추어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축제가 외적으로나 내용에 있어서도 훌륭한 축제라는 점을 집중적으로 홍보를 하여야 많은 사람들이 예천을 찾을 것으로 생각한다.

다음으로 주민 모두가 친절을 실천하여 방문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했으면 한다. 특히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분들께서는 친절히 안내하고 위생시설도 정비하여 예천의 이미지를 더 좋게 하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또 청정 예천의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서 모두가 집 주변을 깨끗이 청소하고 정리 정돈을 했으면 한다. 특히 평소에 다소 부족하게 느껴지는 쓰레기 분리 배출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예천세계활축제는 예천의 전통과 역사성에 비추어볼 때 아주 적합한 축제라고 생각한다. 추진위원회가 앞장서서 실행에 만전을 다하고 군민과 출향인 모두가 주인정신과 애향심을 발휘하여 적극 참여한다면 예천세계활축제는 성공리에 개최되어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