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아지매 정옥례 대표 신지식인 선정
쌀아지매 정옥례 대표 신지식인 선정
  • 예천신문
  • 승인 2014.12.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아지매닷컴(http://www.fulender.com) 정옥례 대표.
개포면 친환경농산물을 인터넷 쇼핑몰에 올려 판매하는 쌀아지매 정옥례(51) 대표가 2014년도 하반기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정 대표는 10일 오후 한국신지식인협회 주관으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4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신지식인 인증패를 받았다.

대한민국 신지식인은 새로운 발상으로 가치를 창출하여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는 사람을 발굴하는 제도로 매년 상·하반기에 중소기업, 벤처, 문화예술, 농업 등 11개 분야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정옥례 대표는 인천 출신으로 오래 전 남편의 고향인 예천지역으로 귀농해 마을에서 생산되는 쌀을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는 쌀아지매닷컴(http://www.fulender.com)을 운영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재 마을에서 생산되는 80여종의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과 특산품을 전국적 7천여 고정 회원과 직거래로 판매하고 있다.
정 대표는 흰쌀에 비해 식이섬유와 각종 영양분이 고루 들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은 발아 현미가루와 예천산 친환경 농특산물을 이용한 기능성 조청을 연구 개발하고 상품화 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매년 봄·가을로 쌀아지매 친환경 농가체험 행사를 개최해 도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알리고 도시 소비자에게 농사 체험을 통해 지역농산물의 생산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도와 예천 농특산물의 이미지를 높이고 농업의 중요성을 널리 확산시켜 도농 상생과 농촌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정옥례 대표는 "쌀아지매 닷컴과 함께 앞으로도 안전한 먹거리로 국민들의 밥상을 책임지는 믿을 수 있는 우리 농특산물이 더 큰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한중FTA 등 어려운 농촌현실에서 1차 산업의 틀을 벗고 가공산업으로 좋은 먹거리를 확대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