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의 교복 나눔 후배 사랑으로 이어져요!
선배의 교복 나눔 후배 사랑으로 이어져요!
  • 예천신문
  • 승인 2015.02.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대창 중,고 학생 필요한 교복 골라~골라~

예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대표협의체공동위원장 박창수,이완희)에서는 나눔 문화를 정착시키고 선배의 사랑을 후배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교복 대물러 주기 나눔 행사를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예천군장애인 협회 사무실에서 개최하고 있다.

사랑의 교복 나눔 행사는 신학기를 앞두고 가계의 교복 구입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관내 학생들로부터 기증받은 교복을 필요한 학생들에게 나누어주기 위해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고 있으며 기증받은 교복은 깨끗하게 세탁,수선하여 교복이 필요한 학생 누구나 참여해 원하는 것을 골라 갈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창 중·고등학교 2개교가 참여해 110여점의 교복을 기증했으며 특히, 현우택 대창 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의 나눔 문화와 자원절약 정신은 선배들의 후배사랑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교복을 가져가는 학부모들은 자율모금함에 일정한 사례금을 넣고 가고 이렇게 모금한 모금액은 전액 저소득 가정 학생의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나눔 행사 후 남은 교복은 대창 중,고등학교로 다시 보내서 학기 중 교복이 필요한 학생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이완희 예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교복 나눔 행사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자원절약 정신을 심어 주고 가계 부담도 다소 덜 수 있도록 교복이 필요한 학생은 누구라도 방문해 교복을 가져가 선·후배의 관계가 돈독해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