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 히든 챔피언 도약 발판 마련
고객감동 히든 챔피언 도약 발판 마련
  • 예천신문
  • 승인 2015.09.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일기계공업(주) 박장식 대표 '산업포장'수상

용문면 태생의 박장식 동일기계공업(주) 대표이사가 지난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39회 국가생산성 대회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국가생산성 대회는 매년 산업 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 및 단체와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 이관섭 산업통상부 차관 및 수상기업 대표와 산업계 임직원, 경제단체 대표 등 8백여명이 참석했다.

박장식 대표는 1986년 동일기계공업(주)을 창업하여 29년 동안 오직 자동차 부품 국산화 개발에 전념하여 자동차 에어 콤푸레사 부품인 ECV밸브, 원웨이밸브, PRV 등 국내 최초로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여 외화 절감과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였다.

또한 자동차 에어컨 냉매 주입용 charge valve를 국내 최초 개발하여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였다. 상용자동차 조향 부품(Ball nut gear box ass'y)를 국내 독점 생산하여 국내 자동차 메이커에 장착함으로서 국가 생산성 향상 및 고용 창출과 창조 경제 발전에 기여하였다.

한편, 박장식 대표는 용문중총동창회 초대회장으로서 지난 2001년 모교와 자매의 연을 맺었으며, 매년 1천만원의 학교 발전 기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지난 2003년 제9회 싱글PPM 품질혁신 전진대회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에는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정심상(자랑스런 출향인 부문)을 수상했다.

<박장식 대표 주요 약력 >
△용문중학교 1회 졸업 △대입검점고시 △숭실대학교 경영학부졸업 △동국대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 수료
△서울대 공대 AIP 과정 수료 △서울대 경영대 AMP 과정 수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