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스타, 눈과 비 막아주는 다운재킷 출시
트렉스타, 눈과 비 막아주는 다운재킷 출시
  • 예천신문
  • 승인 2015.10.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환경 최적화된 신개념 발수다운 시리즈 선보여

트렉스타(대표 권동칠·용문면 출생)는 지난 6일 다운재킷 전 제품에 `나노 필 파워 코팅’을 적용, 수분을 튕겨내는 발수(Water repellence)기능에 탁월한 `드라이다운 시리즈’를 겨울 시즌을 앞두고 출시했다.

제품은 고어텍스 원단의 프리미엄 구스다운 및 덕다운, 초 겨울 아우터로 활용 가능한 경량다운재킷 및 한겨울용 헤비다운재킷, 슬림한핏을 살려주는 롱다운재킷 등 다양한 라인으로 선보였다.

다운재킷은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는 겨울철 필수품이지만, 수분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트렉스타는 특히 눈과 비가 잦은 우리나라 겨울 날씨에서 다운재킷이 젖거나, 세탁 한 후에 보온성이 감소되는 문제에 주목,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기능성 다운재킷을 기획했다.

`드라이다운’ 충전재에 적용된 `나노 필 파워 코팅’은 전문산악인들을 위한 제품이나 침낭 등에 주로 활용되는 고급 기술로, 다운이 눈과 비, 땀에 젖거나 뭉치지 않도록 한다.

세탁 시에도 털이 뭉치지 않고 복원력이 일반다운보다 뛰어나 다운의 내구성과 보온성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다운재킷대비 수분을 30% 미만으로 흡수하고 60% 이상 빠르게 건조되어 다운재킷을 보다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발생 억제효과도 뛰어나다.

다운재킷을 입었을 때 속에서 발생하는 체온을 방출하지 않고 모으는 ‘SHELL HEAT’ 기술을 적용하여 보온성은 보다 높였다.

또한 코팅 처리로 인한 무게 증가는 거의 없어 기존의 다운재킷과 경량성에서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 자연적인 비합성 물질로 다운을 처리하여 환경 안정적인 제품이다.

권동칠 대표는 “드라이다운 시리즈는 눈과 비가 많은 우리나라 겨울 날씨에 적합하며, 다운재킷의 보온성을 보다 오래 유지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기획한 제품이다”며 “발수성, 속건성, 복원성, 내오염성, 친환경성, 보온성의 6대 기능성을 강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충족시킨 드라이다운이 포화 상태인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