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귀촌 기초 영농기술 교육 개강
귀농 귀촌 기초 영농기술 교육 개강
  • 예천신문
  • 승인 2016.03.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귀농ㆍ귀촌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기초 영농 기술 교육을 했다.

지난 9일 오후 2시부터 농업인회관 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지역 귀농인 뿐 아니라 예비 귀농인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귀농ㆍ귀촌 기초 영농 기술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현준 군수는 "농업을 향한 첫 발을 곤충도시 예천에서 시작하게 된 것을 축하하고 교육을 통해 농업을 이해하고 선진화된 농업기술을 습득하길 바라며 귀농인들의 농업창업과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개강식에서는 귀농인 간의 마음나누기, 오리엔테이션, 귀농정책 홍보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영농 기술을 습득해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생은 최근 3년 이내 귀농인 및 귀농 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청 받아 80여명을 선발했고 교육 일정은 7월 상순까지 농업관련 기초 소양 및 각 작목별 전문 지식에 관련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귀농 우수ㆍ선도농가 현장 교육, 귀농 우수사례 발표로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농업 현황과 농기계 관련 교육, 최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친환경 농업용 미생물 활용 및 친환경 농업 인증 등 농업 전반에 대한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남창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ㆍ귀촌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통해 귀농인 간의 정보 교류와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인적ㆍ물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귀농인들이 지역의 새로운 일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