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실네 영농조합법인 가공공장 준공
김실네 영농조합법인 가공공장 준공
  • 예천신문
  • 승인 2016.07.2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실네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상동)이 전국 최고의 전통 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최신시설을 갖추고 25일 오전 11시 보문면 미호리 현지에서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조경섭 군의회 의장, 도기욱 도의원, 도국환 군의원, 김진철 보문면장,  안중구 재경보문면민회장, 송재근 보문면체육회장, 기관단체장, 법인회원, 주민 등 1백여명이 참석해 김실네 영농조합법인의 순조로운 출발과 성공적인 사업운영을 기원했다.

김실네 영농조합법인의 전통식품 명품화사업은 총 사업비 10억 원을 들여 3천64㎡의 부지에 2백9㎡ 규모의 가공작업장과 최신 가공기계 11종을 갖추고 참기름, 들기름, 청국장, 된장, 메주 등을 가공해 유통이 가능하고 참기름 짜기, 메주만들기, 장담그기 등 전통식품을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이 가능하다.

총사업비 10억 원 중에는 국비가 4억 5천만 원, 도비가 8천1백만 원, 군비가 1억 8천9백만 원, 자부담이 2억8천만 원 투자됐으며, 정부가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농촌일자리 창출과 2qor80여 콩재배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상동 법인대표는 전통식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 노력하는 전문가로 현재도 경북농민사관학교 최고농업경영자 창조농업과정에 다니면서 전통식품 개발과 연구를 위해 식을 줄 모르는 학구열을 불태우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다양한 유통망을 개척해 현재 신라호텔, 갤러리아백화점, 대백프라자 등 대형백화점에 꾸준히 납품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경상도 김실네’ 운영으로 전국적인 판매망을 구축해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김상동 대표와 회원들의 열정적인 사업의지로 더욱 다양한 판로망과 두터운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전통식품 생산에 신명을 바쳐 농식품 6차산업화의 롤 모델로 성장해 우수농촌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명품브랜드로 육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농조합에서는 “농산물은 원물로 판매할 경우 제값을 받기가 어려우나 된장, 메주, 청국장, 참기름 등으로 가공해서 판매할 경우 최대 10배정도의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으니 안정적인 운영으로 전통식품 생산의 모범적인 영농조합법인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