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예천 만들기 박차
살기 좋은 예천 만들기 박차
  • 예천신문
  • 승인 2017.08.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고향의 강, 신도시 조성, 신청사 건립 등 도시환경으로 변신

예천군이 확 달라진 경관 조성으로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군은 외형적인 면에서 크게 변신했다.
지난해 2월 경북도청이 이전 완료됨에 따라 호명면 일원에 3천8백80여 세대의 신도시 아파트가 조성되고, 신도시와 예천읍을 연결하는 8.5km 직통도로가 완공되는 등 도시 기능으로의 면모를 갖춰 가고 있다.

또한, 예천의 관문인 남산과 한천의 변신이다. 군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는 남산공원 일원에 높이 15m, 폭 33m 규모의 남산 폭포를 설치하였고 예천읍의 젖줄인 한천에 소공연장, 바닥분수, 음악분수, 자전거 도로 등을 조성해 군민들이 함께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였다.

이와 함께 예천읍 도심을 가로질러 수년간 정착된 음식상가 밀집지역을 ‘맛고을 문화의 거리’로 조성해 음식․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비좁은 골목에 무질서하게 주차된 차량과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전봇대, 골목길 위로 뒤엉킨 전선 및 통신선 등으로 삭막한 거리가 지금은 전선을 지중화하여 하늘 풍경은 마음껏, 건물 외관은 60~70년대 벽화가 익살스럽게 혹은 가슴 찡하게 그려져 있어 젊은이들의 인기 포토존이 되었다.

한편, 예천군은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신청사 건립과 육상실내훈련장,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도 한창이다.

5백50억 원의 총사업비로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하는 신청사는 지난 5월 17일 상량식에 군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로 군민 3천5백30명의 이름을 음각으로 새긴 3천5백30장의 희망 기와를 올려 군민화합을 도모하였다.

앞으로 예천군은 신도시의 조기 활성화와 도시기반 확충으로 신도시와 상생 발전하는 예천군, 경북의 중심, 한반도 허리 경제권의 중심으로 우뚝 서는 예천군 다지기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