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참전자회 군지회 제9회 정기총회, 안보결의대회 개최
월남참전자회 군지회 제9회 정기총회, 안보결의대회 개최
  • 장귀용
  • 승인 2018.03.13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남참전자회 예천군지회(지회장 이영섭) 제9회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가 지난 6일 이현준 군수, 최병용 군부의장, 박균백 전 군의장, 박수영 축협조합장, 김기용 월남참전자회 경상북도 지부장 등 내빈과 월남참전자회 회원 2백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예천읍 축협프라자에서 열렸다.

권대섭 운영위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재, 윤동수 고문의 태극기 및 단체기 게양 후 안희식 부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다.
국민의례는 국기에 대한 거수경례와 애국가제창, 순국선열 및 월남에서 산화한 전우에 대한 묵념으로 진행되어 다른 행사보다 엄숙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국민의례 후 공로패와 감사패 전달식, 최우수분회 시상, 임명장 수여 및 현판 기증이 진행됐다.
이영섭 지회장은 개회사에서 "전쟁을 겪고 피를 흘리며 나라를 지키고 발전시킨 유공자들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나라가 위급할 때 우리 노병들이라도 굳센 마음으로 나라를 지키는 정신을 지켜나가자"며 결의를 다졌다.

축사 후 참전자회 회원들은 김숙동 운영위원의 대표 낭독으로 안보결의문을 낭독하고 안희식 부회장의 선창으로 만세삼창, 군가제창으로 개회식을 마쳤다.
개회식이 끝난 후 회원들은 식사와 함께 한마음대회를 열고 전우애를 확인하며 정을 돈독히 했다.
<수상자>
◆개인
△월남전참전자회 경상북도 지부장상: 김종춘, 김태화
△상북도북부보훈지청장표창: 안희식, 우병윤
△공로패: 이병원, 김숙희, 권연교
◆단체
△최우수분회: 지보면분회(분회장 구창회, 김두주 운영위원)
△임명장수여 및 현판기증: 호명면분회(분회장 장봉익, 이상태 운영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