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주', 대한민국 주류대상 우리술 부문 대상
'예천주', 대한민국 주류대상 우리술 부문 대상
  • 예천신문
  • 승인 2018.03.1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문면 농업회사법인 (주)착한농부의 전통주인 '예천주'가 지난달 28일 서울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주류대상 시상식에서 우리 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국내 최고의 술을 가리는 대회로 조선비즈가 좋을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문화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우리술·맥주·소주 등 각 부문에서 총 4백31개 브랜드가 출품되었으며, 우리 술 부문에는 작년보다 18개가 늘어난 총 56개 브랜드가 출품돼 부쩍 높아진 품질과 다양한 맛으로 심사위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고 대회 관계자는 밝혔다.

'예천주'는 2013년도 국세청에서 연구 개발해 특허 등록한 오미자 증류주 제조 방법으로 만든 것으로 오미자 특유의 향과 맛, 빛깔이 좋아 지역 특산주라는 개념을 초월해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오미자는 산도가 높고 향이 짙어 발효가 어려우며 에탄올 생산량이 적고 발효기간도 긴 것을 감안한다면 출시 가격이 상당히 높아야 하지만 소비자 가격도 만족할 정도로 맞춘 제품이다.

농업회사법인 (주)착한농부에서는 지난해 출시한 복분자 와인 '예용'에 이어 오미자 증류주 막시모와 예천소주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서울 등 대도시의 유통업체와 연계한 판매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