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연구에 매진하라
지역밀착형 연구에 매진하라
  • 예천신문
  • 승인 2018.03.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기욱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 2018 DGI Week 연구성과 발표회서 북부지역 발전방안 제시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도기욱(예천) 위원장은 지난 6일 오전 경북도청 창신실에서 열린 대구경북연구원『2018 DGI Week』 연구 성과 발표회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DGI Week 연구성과 발표회'는 대구경북연구원이 전년도에 발표한 중요한 연구성과 중에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심층적 분석을 통해 실천적 과제를 만들기 위한 자리로, 2017년 처음 시작하였다.

이날 연구성과 주제발표에서는 나중규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원의 '경북 비전 2030'과 김중표·안성조 연구원의 '경북 북부권 네트워크 도시체계 구축 기초연구', 그리고 김용현 연구원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정책방향'에 대한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토론자로 나선 도기욱 위원장은 "경북의 미래 비전에 대한 다양한 정책 제시에도 불구하고 경북이 가진 정신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유산에 대한 가치와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다"고 지적했으며, "무엇보다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도민의 요구를 직접 반영하는 실질적인 연구가 선행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경북 북부지역에는 농업이 주를 이루고 관광자원도 풍부하므로 관련분야의 경북형 일자리 창출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으며, 아울러 "통일을 대비하여 통일기금 조성 등 다양한 정책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도기욱 위원장은 이어 "대구경북연구원은 일선 시·군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다양한 연구과제를 발굴하여 지역밀착형 연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달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