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금융대상 평가 우수상
상호금융대상 평가 우수상
  • 장귀용
  • 승인 2018.03.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보농협 … 내실 경영이 가져온 값진 성과

지보농협(조합장 이인진)이 지난 7일 '2017년 상호금융 대상 평가'에서 그룹1위에 올라 우수상을 받았다.

                                                                                       ▲왼쪽 첫 번째가 이인진 지보농협장

 

상호금융대상은 전국 지역 농·축협을 그룹별로 나눠 금융사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재무관리, 경영관리, 고객관리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 농·축협을 선정, 수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본지에서는 이인진 조합장과 서면 인터뷰를 통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지보농협이 중점을 둔 부분은?
= 본 시상은 상호금융전반에 걸쳐 평가하여 시상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지보농협에서는 각 평가항목별로 세부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였고, 매 분기별로 자체평가를 실시하는 등 전 임직원이 전사적인 목표 관리를 하였습니다.

▲지보농협의 차별화된 운영 전략은?
= 지보농협은 군 관내 유일하게 합병이 이루어지지 않은 단일조합으로 조합원 1천3백29명(2017년 말 기준)의 소규모 농협으로 참기름가공공장(1985년 전국 최초),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인과 함께 성장하는 '작지만 강한 농협'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지보농협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 지원사업(공모)' 대상자로 선정되어 사업비 10억을 지원받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서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인 것은?
=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 지원사업'은 예천참깨의 옛 명성을 회복하고 신뢰마케팅을 통하여 농업인에게는 안정된 소득증대를 도모케 하고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가치실현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2017년 1월 선정된 '6차 산업 지역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추진 중에 있으며 참깨GAP인증을 추진하고 있고 이를 통한 브랜드 개발로 하늘이 보증한 땅에서 생산된 농산물이라는 의미의 '예지천보'를 개발 완료했습니다.
본 사업을 통해 농업인 역량개발, 참깨 육묘장, 수확기, 정선기, 세척기, GAP인증시설 등을 구축하여 국산참깨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안전 먹거리를 공급하고자 추진 중에 있습니다.

▲조합장님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가치나 사업은?
= 최우선 경영가치는 소통경영과 역할입니다. 조합원과의 소통, 직원과의 소통을 통하여 상호 화합하고 임원은 임원으로서, 직원은 직원으로서, 조합원은 조합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때, 일하기 좋은 분위기, 행복한 지보농협 조합원으로 다 함께 어우러질 수 있다는 생각으로 행복한 지보농협가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지보농협의 2017년도 주요 성과는?
= 상호금융대상 우수상, 클린뱅크인증 금 등급 수상을 비롯하여 각종 사업 실적표창(중앙회표창 13회), 6차 산업 지역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공모) 3억 원 선정, 밭작물공동경영체 육성 지원사업(공모) 10억 원 선정을 달성했습니다.

▲'2017 상호금융대상 평가 우수농협' 그룹 1위에 선정된 소감은?
= 조합원의 참여와 사랑 속에서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어 고맙습니다. 지보농협조합원으로 긍지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또한 함께 웃을 수 있는 지보농협 조합원, 임직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