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여고, 나에게 맞는 전공을 체험하며
예천여고, 나에게 맞는 전공을 체험하며
  • 예천신문
  • 승인 2018.08.3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여자고등학교는 828() 1학년 학생 77명을 대상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 및 진학을 설계하는 과정으로 진로 전공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진로 체험은 안동대학교에서 A&U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으로 재학생 멘토단인 A&U 전공알림단이 각 학과별로 전공체험 및 상담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간호학과, 경영학과, 국어교육과, 생명과학과 중에서 관심있는 학과나 알고 싶은 학과를 선택하여 체험을 실시하였는데 대학생과 대학원 학생들의 수업에 큰 흥미를 가졌다.

 

 

간호학과에서는 체온재기, 청진기로 심장소리 들어보기, 혈당재기, 수술복 입어보기 등의 체험을 통해 경험으로 간호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경영학과에서는 마케팅의 전략에 대해 배우고 직접 가상 제품을 만들어 가격을 정하고 광고, 판매 등의 활동을 하기도 했다. 국어교육과에서는 학생들에게 가르치기 위해 국어를 배우며 교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국어교육과와 국어국문학과의 차이에 대해 설명을 듣었고 생명과학과는 미생물을 연구하고 자연분해 플라스틱에 대해 연구하는 공부를 하는 학과로 손에 있는 세균을 배양하기 위해 배지를 받았으며 몇 일후 세균을 확인하기로 했다.

 

1학년 조○○ 학생은 경영학과에서 경영전력에 대해 알아보면서 나의 진로와 관련하여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내가 가지고 있는 흥미와 적성이 경영에 잘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 있었다.”라며 학과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을 해보고 신중히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