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실시
예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실시
  • 예천신문
  • 승인 2018.09.0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과 건강 상담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 7)을 맞아 7일 오전 10예천읍 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했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국민 5명중 1명이 사망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서는 고위험군 뿐 아니라 잠재적 위험군(30~40)도 장기적 관점에서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자기혈관 숫자 체크 등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

 

레드써클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를 상징하는 건강한 혈관을 표현한 건강캠페인의 심볼 마크로 이날 군 보건소는 자기혈관 바로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발생요인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관리해야 함을 홍보했다.

 

또한, 저염식이식단 전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등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법을 알리고, 국가암 조기검진 홍보, 건강 상담 등도 실시하여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예천군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