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샘 교육가족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학교교육설명회
단샘 교육가족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학교교육설명회
  • 예천신문
  • 승인 2018.09.1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후반기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감천초등학교(교장 박희성)에서는 911(), 학부모초청 공개수업과 학부모 연수 및 학교 교육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각 교실의 공개 수업을 참관한 후, 오후 150분부터 420분까지 본교 도서관에서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설명회에 앞서 각반 교실에서 학부모님들의 수업참관이 있었다. 교육 현장에서 자녀가 공부하는 모습을 살펴보는 학부모님들의 표정은 줄곧 진지한 기색을 띠었다.

 

개회식에는 본교 교장 박희성 교장선생님의 환영사와 전입교원 소개가 있었다. 또한 이어진 특강에는 아람심리상담 교육연구소장 류OO 강사님을 초빙하였다. ‘밥상머리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학부모님들의 눈높이와 실제 경험에 맞춘 내용으로 강의 내내 큰 호응이 이어졌다.

마지막으로는 2018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을 안내했다. 1학기 교육활동수상 실적 및 2학기 학사 일정, 교원능력개발평가 등 학교에 대한 안내 뿐 아니라 아동학대와 학교폭력 예방교육, 공교육 정상화촉진, 사교육비 경감, 청렴 등과 같은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알릴 수 있었다. 설명회 후에는 담임 선생님과의 자녀 생활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번 학교교육설명회에서는 쉽게 듣기 힘든 유익한 특강을 통해 올바른 방향의 교육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또한 학부모들에게는 학교교육과정을 알아봄으로써 신뢰를 가질 수 있었으며, 교사들에게는 교육철학에 대해 생각해 보고, 부모와 소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