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Wee센터“학교생활 위기학생 SOS지원단”
예천Wee센터“학교생활 위기학생 SOS지원단”
  • 예천신문
  • 승인 2018.09.1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tart 전임상담원 슈퍼비전 및 연수 실시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 예천Wee센터(센터장 김현국)

13() 글로컬인재교육원 1층 예천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New-Start 전임상담원들을 대상으로 슈퍼비전 및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슈퍼비전은 서은란 임상심리 및 상담심리전문가(해솔심리상담센터장)를 슈퍼바이저로 하여 New-Start 상담사례에 대한 슈퍼비전, 피드백을 통해 New-Start 전임상담원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아울러 New-Start 프로그램 대상자 상담활동에서 위기 청소년의 다양한 상담사례 및 부모상담 개입방법에 대한 연수도 실시하였다.

New-Start 전임상담원들이 상담한 대상자들의 가족 및 학교생활, 친구관계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업중단위기 상담사례를 자세히 분석하여 피드백을 받고,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이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바람직한 상담 방향을 제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예천교육지원청 이백효(교육장)“New-Start 전임상담원들이 슈퍼비전을 통해 New-Start 프로그램 진행상의 어려움을 나누고,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돕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모색되어, 학업중단위기를 잘 극복하고 즐겁고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