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임산부 우선 민원창구 운영
예천군 임산부 우선 민원창구 운영
  • 예천신문
  • 승인 2018.09.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 출산 극복 분위기 조성을 위한

예천군은 임산부를 사회적으로 지지하고 보호해 주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군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 실에 임산부를 우선적으로 처리해주는 창구를 운영한다.

임산부 우선 민원창구는 임산부 및 유아동반 여성을 우선 배려해 민원처리 시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 만족도를 높여 인구절벽 시대 임신과 출산 장려,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군은 이번 시책추진으로 저 출산 극복 분위기를 조성하고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출산율 제고에 작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임산부 외에도 장애인과 노약자 등 사회배려 대상자도 민원 방문 시 불편함이 없이 우선처리 될 수 있도록 민원처리 환경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예천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민원인은 "오래 대기하지 않고도 사회배려 대상자 우선창구를 이용해 편리하게 민원을 볼 수 있었다.”, “임산부를 배려하는 예천군의 변화된 모습에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저 출산 극복이 사회전반에 걸쳐 필요한 시책인 만큼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인식을 우선 마련하고 나아가 보육, 교육, 기업유치, 일자리창출, 정주여건개선 등 다양한 정책 발굴과 지원으로 살기 좋은 예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