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018 아토피 피부염 환아 보습제 지원 사업 실시
예천군, 2018 아토피 피부염 환아 보습제 지원 사업 실시
  • 예천신문
  • 승인 2018.10.0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일부터 관내 아토피 피부염 환아들은 신청하세요~ -

예천군 보건소는 매년 급증하고 있는 알레르기 질환인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관리를 위해 101일부터 2018 아토피 피부염 환아 보습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토피 피부염은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과 함께 성장기 아동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원인으로 심할 경우 학습부진, 주의집중력 장애, 수면장애로 인한 성장장애를 일으키기도 한다.

 

환경의 변화와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 노출이 심한 오늘날 알레르기성 질환의 일종인 아토피 피부염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이에 군은 적극적인 치료로 성장기 어린이·청소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아토피 피부염 관리를 위한 보습제를 지원하게 되었다.

 

지원대상은 예천군에 거주 만 19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중 아토피 피부염 (L20)을 진단받은 자로서 대상자에게는 로션 또는 크림 보습제가 연간 3개씩 선착순으로 지원된다.

 

신청자는 아토피 피부염 진단서류 1(소견서 또는 처방전 가능, 상병코드 L20명시),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를 구비하여 예천군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예천군 보건소 관계자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 사업으로 어린이·청소년이 좀 더 적극적인 치료를 받고 꾸준한 관리를 실천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보건소 방문보건담당(054-650-8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