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고등학교 안동대학교 교수 초청 진로진학 고교방문 특강 개최
대창고등학교 안동대학교 교수 초청 진로진학 고교방문 특강 개최
  • 예천신문
  • 승인 2018.10.1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창고등학교(교장 정재형)는 지난 12일 안동대학교(권태환 총장) 교수 다섯 분을 초빙하여 진로진학특강(담당교사 권오휘)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진로를 지도하기 위해 안동대학교 교수님을 초빙해서 2학년을 대상으로 2학년 각 교실에서 특강을 하였다.

 

사학과 정진영 교수는 학생들에게 진로와 관련하여 학생들의 질문을 받은 뒤 답을 하고, 미래 인재들이 지녀야할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강의로 임진왜란을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경영학과 송준협 교수는 미리 준비한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고 난 뒤에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고 말하고, 기업의 중심에는 늘 개혁과 사람 그리고 모든 것은 경영을 기본으로 한다는 재미있는 기업경영 이야기를 강연하였다.

 

응용화학과 임우택 교수는 미시 세계에서 청소년들이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해 강연을 하였다.

전자공학과 이정환 교수는 딥러닝과 머신러닝 기술에 대해서 설명을 하였는데, 덥러닝은 컴퓨터가 마치 사람처럼 생각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고, 머신러닝은 인공 지능의 한 분야로 재미있게 강의를 하였다

마지막으로 기계장동차공학과 서태원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생각보다 빨리 다가오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에 대해 관심을 설명하였다.

남병규 교감은 안동대학교에서 고교방문 특강을 위해서 다섯 분의 교수님이 우리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알찬 강의를 해 주신 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또한 우리 학생들에게 잘 맞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어 학생들도 진지하게 강의에 임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색깔을 낼 수 있는 자신감의 씨앗을 얻게 된 특강이라고 칭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