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지보면,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지역활성화분야 장려상 수상
예천군 지보면,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지역활성화분야 장려상 수상
  • 예천신문
  • 승인 2018.11.0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보면이 지역활성화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경상북도가 후원하고 ()열린사회시민연합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지난 85개 분야 총 395개 주민자치센터가 공모해 서면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73개 주민자치센터가 박람회 기간 중 우수사례 전시관 운영과 함께 최종 현장심사에도 참가했다.

 

지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활성화분야에서 행복과 웃음이 묻어나는 이불빨래방운영으로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등 이불빨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이불빨래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 등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임우상 지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 지역활성화분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얻었다, “앞으로도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병동 지보면장은 각자 생업에 바쁘신 가운데도 시간을 할애해 이불빨래방 운영에 협조해 주신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한 이장, 남녀 새마을지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