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중학교 전국 및 지역 대회 입상
대창중학교 전국 및 지역 대회 입상
  • 예천신문
  • 승인 2018.11.2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창중학교(교장 정재형)는 2018년 큰 규모의 대회에서 많은 입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고 전했다.

본교 2학년에 재학 중인 박인웅 학생이 ‘제14회 대한민국 독도예술제’ 체육부문 대상(경상북도 교육감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독도예술제는 매년 전국 각지에서 문학·미술·음악·체육·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인재를 추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하는 권위있는 예술제이다. 박인웅 학생은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게 ‘체육'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인웅 학생은 “학교에서 공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줘서 이러한 상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제3회 해양생물 탐구대회’에서 장려상을 획득한 ‘해양어벤져스(대창중학교)’팀은 3개월간의 탐구 끝에 경북에서 입상한 유일한 팀이 되어 더욱 빛이 났다. 특히나 개인 수상이 아닌 각 학년 4명(백종은, 김호연, 김도원, 김성욱)이 한 팀이 되어 협동심을 발휘해 수상을 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제42회 예천문화제’에서 대창중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부문에서 능력을 발휘해 대회를 빛냈다. 서예부문에서 금상(김호연), 은상(윤성민)을 글짓기부문에서 은상(백종은), 장려상(최동현)을 그리기부문에서 동상(조규형)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