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당헌당규개정위원회 위원 선임
자유한국당 당헌당규개정위원회 위원 선임
  • 예천신문
  • 승인 2018.12.0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일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에도 뽑혀

 

최교일(영주·문경·예천) 의원이 자유한국당 당헌당규개정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는 지난 3일 개최된 비대위 회의에서 최교일 의원을 당헌당규개정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하는 안을 의결했다.

당헌당규개정위원회는 최교일 의원 외에 김용태 사무총장, 김석기, 김성원, 김종석, 유민봉 국회의원, 정기영 변호사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당헌당규개정위원회는 향후 전당대회에서 새 지도부 지도체제 및 선출방식 등을 놓고 당헌과 당규의 제·개정 작업을 할 예정이다.

최교일 의원은 국회 등원 이래 당 법률자문위원장, 탈원전대응특위위원장, 정책위 부의장, 국회 정개특위 위원 등을 맡고 있다.

최 의원은 "당헌당규개정위원회에서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관련 차기 당 지도부 선출절차 등과 관련된 기초작업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교일 의원은 지난달 28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방자치TV 주최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국감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최 의원은 지난 10월 30일 자유한국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뽑힌 데 이어 이번 지방자치TV 국감 우수의원 수상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자유한국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과 지방자치TV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지방자치TV(JJC) 모니터단은 지난 국정감사에서 국회의원의 질의태도, 정책국감, 내용의 전문성, 대안제시, 성실성, 공정성 등의 평가항목에 따라 엄정히 심사한 결과 최교일 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