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공선회 '재배·선별 교육' 실시
사과 공선회 '재배·선별 교육' 실시
  • 예천신문
  • 승인 2018.12.1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 공선회(회장 황용기)12일 오전 930분과 오후 2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사과 및 복숭아 공선회 재배 선별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및 전반적인 사과재배 기술 교육을 받았다.

 

또한, 오후 복숭아 공선회(회장 임도윤) 재배 교육에서는 GAP 기본 교육, 복숭아 재배기술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연말 총회를 함께 열어 공선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예천군은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575억 원을 투자해 개포 경진에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건립하여 지역농산물 생산·유통 거점으로 육성하고 있다.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는 사과, 복숭아, 자두, 토마토, 참외, 풋고추 품목에 공동선별·공동출하를 실천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품목별 규격화, 상품화를 통한 시장경쟁력 확보 및 안정적 유통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11월까지 480톤에 1백18억 원의 매출을 올려 지역 농산물의 구심체 역할과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 가입되지 않은 농가에도 쇼핑몰예천장터를 통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포장재 및 택배비 등을 지원하고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