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의료기관,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설연휴 의료기관,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 예천신문
  • 승인 2019.01.3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에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지역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진료 편의와 응급 진료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2월 2일부터 6일까지 관내 병의원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

명절 연휴동안 관내 병의원과 약국의 진료공백으로 인한 주민 불편이 없도록 응급 의료기관인 예천권병원을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고 보건소에서는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예천119안전센터와 연계하여 진료가능 의료기관 및 약국을 안내하는 등 긴급지원 태세를 갖추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안전상비의약품인 해열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등 간단한 의약품은 24시간 운영되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점으로 등록된 편의점 16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응급환자 발생 시 언제 어디서나 가까운 병·의원 및 응급수술이 가능한 병원 안내 등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을 통해 의료 공백 방지 및 주민 불편 최소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 보건소는 연휴기간 중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은 군 홈페이지를 비롯한 보건소·보건지소·진료소, 읍·면행정복지센터, 병·의원, 약국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