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홍보관 개관,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 오픈
농특산물 홍보관 개관,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 오픈
  • 예천신문
  • 승인 2019.03.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지역 농·특산물 판로 개척과 유통망 구축을 위해 예천 농·특산물 홍보관 개관 및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를 새롭게 개편해 26일 오후 4시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농·특산물 홍보·판매에 들어갔다.

예천군 농·특산물 홍보관은 군청을 찾는 민원인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군청 1층 2백㎡ 규모로 꾸며졌으며 지역 우수 농·특산물 2백여 점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진열되어 있어 유통과 판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군청을 찾아 온 민원인들이 전시되어 있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손쉽게 둘러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도 있고, 생산 농가와 직거래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등 전시관의 기능에 판매장의 역할을 더한 공간으로 살려나갈 계획이다.

이와 발맞춰 올해부터 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예천군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www.ycjang.kr)'를 시대적 감각이 떨어진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홈페이지를 개편했을 뿐 아니라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하는 등 소비자 중심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특히, 이날 '예천장터' 오픈식이 끝나고 쇼핑몰운영 전문가를 초청해 50여 명의 '예천장터' 입점업체 대표를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 방법, 상품의 엄격한 품질관리 등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연말에는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업체에게는 포장디자인 및 박스 지원, 택배비 지원 등을 실시해 향후 '예천장터'를 예천 농·특산물 홍보 판매 센터로 활용할 예정이다.

앞으로 예천군은 '예천장터' 홍보를 위한 홍보물을 제작하고 각종 행사, 언론홍보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이용해 쇼핑몰을 통한 유통의 활성화로 농가 소득을 증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