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재경예천군민의 날 '성황'
제31회 재경예천군민의 날 '성황'
  • 예천신문
  • 승인 2019.04.23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출향인 모두 하나되는 대찬치... 손경목 회장 이임, 안상구 회장 취임

재경예천군민회(회장 손경목)는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운동장에서 제31회 재경예천군민의 날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호·김선도·정용인·반형식·김두호·박찬중·변정구·박대일·권중섭·김동대·변우량 고문을 비롯해 최교일 국회의원, 김학동 군수, 김윤주 전 군포시장, 이성 구로구청장, 김병주 전 연합사부사령관, 도기욱·안희영 도의원, 신장희 재대구예천군민회장, 김보성 재부예천군민회 사무국장, 홍성칠 전 국가권익위 부위원장, 임석종 대한잠사회장, 군의원, 12개 읍·면장 및 기관단체장, 출향인 등 1천3백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국종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군민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윤위규 상임부회장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우승기 반납, 내빈소개, 시상, 대회사, 축사, 선임장 수여 및 군민회기 이양식, 취임사, 임명장 수여식, 공로패 및 표창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자랑스러운 출향인상은 김윤주 전 군포시장, 이성 구로구청장, 정재송 제이스텍 대표(코스닥협회장), 심규학 서울정민학교 교장에게 각각 수여됐다.

손경목 회장은 그간 예천군 발전에 기여한 황병수 예천읍장, 허회웅 용문면장, 최병갑 효자면장, 박인하 은풍면장, 김중진 감천면장, 여운자 보문면장, 황보복 호명면장, 임병철 유천면장, 권영덕 용궁면장 우수공무원패를 전달했으며 예천군청 기획감사실 최재헌, 총무과 서정근 주무관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손경목 회장은 대회사에서 "지난 2년 간 물심양면으로 아낌없는 협조를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새롭게 출발하는 제33대 재경예천군민회에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최교일 국회의원, 김학동 군수, 반형식·변우량 전 국회의원이 축사를 통해 행사개최를 축하했으며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축전을 보냈다.
이어 손경목 회장이 안상구 신임회장에게 선임장을 전달하고 군민회기를 이양했다.

안상구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회장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다소 부족하더라도 많은 격려와 칭찬 부탁드린다. 고향을 위한 마지막 봉사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서로 존경과 배려로 단합하여 훈훈한 향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태전 수석부회장, 김정환 상임부회장, 이국종 사무국장 등 차기 임원진에 대한 임명장이 수여됐다.
그동안 남다른 열정으로 고향발전에 헌신한 손경목 회장에게 경북도지사·예천군수 공로패와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김학동 군수는 안상구 신임회장에게 명예군수 위촉패를  권영갑(예천읍), 황영호(용문면), 김진하(효자면), 안차영(은풍면), 조승필(감천면), 이재현(보문면), 장재함(호명면), 윤창근(유천면), 임대기(용궁면), 남원진(개포면), 윤창옥(지보면), 양승복(풍양면) 등 12개 읍·면 회장에 대해 명예 읍·면장 위촉패가 수여됐다.

2부 행사에는 배구공차고 달리기, 협동심 계주, 4백m 트랙계주, 배구 등 흥미진진한 경기로 화합을 이뤘으며 고향 사투리 경연대회 및 경품 추첨을 통해 우정을 다지며 모두가 즐겁고 하나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종합우승은 용궁면이 차지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에게 축구종합센터 유치 염원 메시지를 적은 축구공 1백여 개를 나눠주었다. 또한 예천군 농특산물 홍보·판매장 부스를 설치하여 큰 호평을 얻었다.

<종합성적>
1위: 용궁면
2위: 풍양면
3위: 용문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