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중학교 3학년 김제덕 선수 4관왕 등극
예천중학교 3학년 김제덕 선수 4관왕 등극
  • 예천신문
  • 승인 2019.05.0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경상북도지사기 전국 남년 초·중학교 양궁대회 개최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5월 1일부터 3일간 열린 제16회 경상북도지사기 전국 남·여 초·중학교 양궁대회에서 예천중학교 3학년 김제덕 군이 4관왕에 올라 양궁의 고장 예천의 명성을 또 다시 널리 알렸다.

김제덕 선수는 지난 4월 양궁종별선수권대회에서 4관왕에 올랐으며, 이번 대회에서도 거리별 경기 60M, 50M, 40M, 개인종합에서 금메달을 획득, 4관왕을 차지했다.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천재적인 실력을 발휘하며 타 선수들과 큰 격차를 보여줬다.

김제덕 선수는 중학교 3학년으로서 이미 내년도 도쿄올림픽에 참가하게 될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었고 소년체육대회가 끝나면 곧 바로 국가대표 선발전을 대비한 성인 무대인 70M 거리 올림픽라운드 경기방식 연습에 돌입 할 예정이다.

김제덕 선수가 최종 선발전에서 발탁 된다면 곽예지 여자양궁선수가 갖고 있던 최연소 국가대표 선발 기록과 같은 기록을 보유하게 되며 남자 선수로서는 최초가 된다.

이번 대회는 예천여자중학교 양궁부도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하며 고른 기록으로 가능성을 보여 주었고 예천초등학교 박현 선수도 30M 거리에서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또한 여자 초등부에서 예천동부초등학교 장보슬 선수가 거리별 35M, 30M, 25M, 20M의 4종목 모두 2위를 차지하여 개인종합성적에서 1위에 올라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며 예천 양궁의 새로운 신궁 탄생을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