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한과 이어가는 후계 양성이 꿈
전통한과 이어가는 후계 양성이 꿈
  • 예천신문
  • 승인 2019.05.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유당 덧재한과 대표 양미순 씨 … 푸드코디네이터 테이블세팅 단체부문 '대상'
▲덕유당 덧재한과 대표 양미순 씨가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덕유당 덧재한과 대표 양미순 씨가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천 우리음식연구회 회장인 양미순(55·지보면 덕유당 덧재한과 대표) 씨가 국내 최고의 푸드코디네이터 경연대회에서 테이블세팅 단체부문 최고상을 받았다.
 양씨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개최된 '제16회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에 한국식공간아트온 소속 8명의 테이블세팅 사범들과 함께 조를 이뤄 대회에 참가해 '푸드코디네이터 테이블세팅' 단체 부문 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는 외식산업과 관광음식 및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데, 이번 대회는 크게 국제요리, 라이브, 전시, 전통음식, 카빙, 제과 등 여섯 부문으로 이루어졌다.
 양미순 씨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머니의 일생을 봄, 여름, 가을, 겨울로 풀어낸 9미터 크기의 독특한 식공간을 연출해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덕유당 덧재한과 대표이기도 한 양미순 씨는 고려대학 재학시절 만난 선배 최병용(전 지보참우마을영농조합법인 위원장) 씨와 결혼, 1990년 남편의 고향인 지보면으로 귀농했다. 예천농산물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드는 덧재한과는 지난 2003년 시작해 입소문이 나면서 명절 때마다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끈다.
 체험형 농가 맛집 '덕유당'(지보면 소화리)에서는 전통한과 생산뿐만 아니라 직접 한과와 전통차를 만들어보고 시식과 시음까지 할 수 있는 전통 후식 문화 체험에다 테이블세팅도 배울 수 있다.
 양 씨는 지난 2010년 안동화전대회 대상, 2014년 고소애약과 농촌진흥청장상, 2018년 테이블세팅 대상에 이어 이번에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양미순 씨는 푸드코디네이터 사범으로서의 욕심도 크다.
 "외국 밀에 밀려 전통한과가 외면 받는 추세지만, 앞으로 협회를 만들어 이야깃거리가 참 좋은 우리나라 계절 음식과 전통한과를 이어가는 후계 양성을 하고 싶어요. 이번 테이블세팅 대상도 그런 일환의 하나라고 보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