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부터 신청사 업무 개시
6월 10일부터 신청사 업무 개시
  • 예천신문
  • 승인 2019.06.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보건소 - 이사 6월 6일~9일, 진료 및 민원업무 휴무 6월 7일

 

 ▲새로 이전한 보건소 신청사 전경.
 ▲새로 이전한 보건소 신청사 전경.

예천군보건소는 오는 6월 10일부터 예천읍 군청길 33(구, 예천군청)에 위치한 보건소 신청사에서 업무를 개시한다.

보건소 신청사는 연면적 3천2백11㎡ 규모이며, 본관은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지하 문서고, 창고, 기계실 △1층 민원실, 진료실(내과·치과·한방), 예방접종실, 출산육아용품대여실, 호흡기관리실 △2층 소장실, 사무실, 검사실, 방사선실, 물리치료실,상담실 △3층 정신건강복지센터, 영양플러스실, 통합보건실, 방문간호사실, 회의실이 있다. 별관은 지상 2층으로 △1층 재활치료실, 건강프로그실 △2층 치매안심센터가 위치하고 있다.

예천군보건소는 6일부터 9일까지 새로운 보금자리로의 이전 준비를 완료하며, 의료기기, 검사장비 이전 설치 등 이사준비로 7일 금요일에는 민원업무를 휴무한다. 이로 인한 업무 공백 및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홍보를 실시하며 지역주민들의 양해를 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997년부터 약 22년 동안 예천읍 충효로에 위치한 기존 보건소는 원도심에서 떨어져 있어 그동안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어왔다.

윤귀희 보건소장은 "보건소 청사 이전을 계기로 주민들의 보건기관 접근성 향상으로 보건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한층 더 귀 기울이며, 건강으로 소외받는 주민들이 없도록 다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예천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