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일성 천문관 창립 스무돌 기념행사
나일성 천문관 창립 스무돌 기념행사
  • 예천신문
  • 승인 2019.06.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일성 박사
나사라 관장

창립 스무돌 기념행사가 지난 12일 오전 감천면 덕율리 나일성 천문관 흠경각에서 열렸다.

기념식에는 나일성 박사를 비롯한 김학동 군수, 신향순 부의장, 조동인 군의원, 황산성 과학문화진흥원장, 권창용 예천문화원장, 김순 담수회장, 이미영 석송회장, 이한성 전 국회의원 등 천문 관계자, 지역민 등 50여 명의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먼저 이순희 나일성천문관장이 명예관장으로 추대되고 나사라 씨가 관장으로 취임했다.

나사라 관장은 환영사 겸 취임사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큰 사업들을 지속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예천군민, 기관 관계자들의 협조와 과학문화진흥원 이사, 이순희 명예관장님의 노력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천문관을 위해 많은 기여와 헌신을 한 이순희 명예관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순희 명예관장은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나일성 천문관을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후 천문관 큰 정원에서 시비(시편 19편 1-4절) 제막식을 가졌다. 이어 오찬과 함께 환담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 1999년 6월 나일성 박사가 사재를 출연해 개관했다. 나일성 천문관은 오랜 세월 동안 연구하고 수집한 천문 자료들을 전시한 박물관을 겸한 천문관측 장비를 두루 갖췄다.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동서양 별자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옛 천문도와 별자리 지도, 동서양 해시계를 비롯한 별자리 관련 자료 1백70여 점이 전시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