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별빛 내리는 특별한 공간 커피하우스
반짝반짝 별빛 내리는 특별한 공간 커피하우스
  • 예천신문
  • 승인 2019.07.2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천면 덕율리 예천천문우주센터 '스타하우스'
▲예천천문우주센터의 리모델링으로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탄생한 '스타하우스'.
▲예천천문우주센터의 리모델링으로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탄생한 '스타하우스'.

예천군 감천면 덕율리에 새로운 커피하우스가 문을 열었다.

예천 전역에 유명 브랜드의 커피숍이 골목마다 자리하고 있는데, 감천면까지 가야할 이유가 있을까. 당연히 있다. 특별한 공간이기 때문이다. 스타하우스에는 별빛이 내린다.

2002년 어린이우주과학관을 시작으로 감천면에서 과학문화 보급을 위해 애쓰고 있는 예천천문우주센터(이하 우주센터)에서 관람객과 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우주센터는 누적관람객이 50만명이 넘고, 연간 방문객도 3~4만명에 이르는 전국적인 과학명소이다. 하지만, 설립된지 오래되어 일부 시설이 낡고, 방문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없었다. 주변 주민들이 함께할 공간도 부족했다.

우주센터는 작년부터 리모델링 사업을 거쳐 새로운 전시관을 오픈하고, 주민들의 휴식공간도 함께 조성했다.

◆우주센터의 리모델링

주민들의 휴식공간 탄생

스타하우스는 경험많은 전문 바리스타가 만든 맛깔나는 음료를 제공한다. 풍성한 과일과 빵으로 이루어진 브런치도 먹을 수 있다. 우주에이드, 갤럭시라떼와 같은 스타하우스의 특징을 잘 살린 시그니쳐 메뉴도 제공된다.

스타하우스에서 제공하는 식음료의 또 다른 특징은 친환경 로컬푸드를 지향하는 것이다. 식재료를 지역에서 구하며 지역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감천면의 대표 명물인 토마토를 이웃에서 구입하여 음료와 브런치를 만든다. 커피는 스타하우스의 주문에 의해 지역 장애 학생들이 학교기업에서 생산하는 커피 원두를 이용한다. 또 지역에서 생산하는 버섯차와 식초를 이용한 음료도 메뉴에 추가했다.

◆지역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스타하우스는 우주센터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넓은 주차장과 천문학소공원이 그러하다. 천문학 소공원은 어린이 놀이시설과 공원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스타하우스에 자리잡으면 대형 유리를 통해 천문학소공원의 푸른 잔디와 짙은 녹음 사이로 우주센터의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온다.

소공원에는 태양계 모형과 여러 천문관련 모형이 자리하고 있고 밤이면 불빛을 반짝이는 형형색색의 LED 라이트가 공원 곳곳에서 불을 밝힌다.

스타하우스 내부에는 별자리로 디자인된 기둥이 빛을 발하고 별 모양의 전등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다. 별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우주센터의 분위기가 그대로 느껴진다.

옥외 데크로 나서면 공원이 한눈에 내려보이고 공원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돌보면서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스타하우스 이용객

천문학소공원 무료 입장

우주센터는 지역민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무료공개관측회, 천문학강연, 공작체험 등을 제공하고 있고 신청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스타하우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로고가 찍힌 머그컵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위치: 감천면 충효로 1078 예천천문우주센터
△전화번호: 054-654-1710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주말 9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