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전 농식품부장관 초청 특강
이동필 전 농식품부장관 초청 특강
  • 예천신문
  • 승인 2019.08.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소멸시대, 농촌살리기와 예천의 선택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효열)에서는 지난 7일 오후 7시 농업인회관에서 청년농업인을 비롯한 농업분야 각 단체회원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필 전.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동필 전 장관은 1955년 경북 의성에서 태어나 영남대 축산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농업경제학 석사·미주리대 농경제학 박사를 받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등을 거쳐 2013년 3월부터 2016년 9월까지 3년 6개월간 역대 최장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지냈다. 퇴임 후 귀향해 의성군 단촌면에서 농사를 짓다 올해부터 경북도 농촌 살리기 정책 자문관(5급)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동필 전 장관은 이 날 ‘지방소멸시대, 농촌 살리기와 예천의 선택’이란 주제로 90분간 열띤 강의를 하며 지방소멸 위기와 삶의 질 문제에 대해 “농촌의 미래는 청년들의 손에 달려 있으며 농촌에서 일자리를 잡고 일정한 소득을 창출하여 무너지는 농촌을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민 스스로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지역의 특징을 개발하여 창조, 도전, 봉사정신으로 주민과 지차체가 주도하는 농업‧농촌문화가 필요하며 지도자들은 시대와 환경이 요구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조기에 포착, 스스로 변화의 길을 선택하여 온몸을 던지며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