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 공무원 양성원 개원
경북도립대 공무원 양성원 개원
  • 예천신문
  • 승인 2019.09.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후 3년간 공무원양성원에서 공부 가능, 관리비·식비 전액 면제 등 파격 지원
교재비, 강의 수강료 지원하고, 성적우수 학생에게는 장학금 지급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가 9월 4일 공무원양성원 개원식을 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섬으로써 공무원 양성 특화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개원한 경북도립대 공무원양성원은 지상 2층, 연면적 1천25㎡규모의 별관 기숙사를 개조하여 생활실, 학습실, 컴퓨터실, 스터디룸, 휴게실를 새롭게 조성하여 학생들이 원스톱으로 공무원시험 준비에 전념할 수 있게 하였다.

경북도립대는 지난 8월 공무원 시험 공통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선발 시험을 실시해 내년 6월말까지 양성원에서 공부할 학생 22명을 선발했으며, 특히 졸업생도 졸업 후 3년까지 양성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해 공무원 시험 준비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공무원양성원은 양성원생이 학습상황 체크 할 수 있도록 매월 무료 모의고사와 특강을 실시하며, 학기 중 저녁 시간을 활용한 집중학습 시간을 운영한다. 양성원생에게는 양성원 관리비와 식비를 전액 면제, 인터넷 강의 수강료와 교재비의 50%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모의고사 6개월 평균 성적이 우수한 2명의 학생은 1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앞서 공무원양성원이 문을 연 9월 1일부터 정병윤 총장과 지방행정과, 토목공학과, 유아교육과 등 공무원 관련 학과 교수, 그리고 대학 본관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일일사감을 맡아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을 지도하는 하며 제자들의 공직 진출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 앞으로의 성과가 기대된다.

이날 개원식 후 정병윤 총장은 양성원생과의 간담회에서 “전통적 강세 학과였던 지방행정과, 토목공학과, 사회복지과, 소방방재과, 응급구조과에 더해 최근에는 유아교육과까지 공무원으로 진출하는 학생이 증가하고 있다. 많은 학생이 공무원 시험 합격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수님을 비롯한 대학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양성원생들은 “대학이 든든한 지원을 해주셔서 아르바이트 안 해도 되겠다”며 “대학에 대한 고마움을 합격으로 보답”하겠다고 결의에 찬 모습을 보였다.

한편, 경북도립대는 사설 공무원학원과 협약을 통해 공무원을 준비하는 재학생에게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심화학습실을 통해 재학생들의 공무원 진출을 도왔으며 매년 40명 내외의 공무원을 배출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